주일설교/2024년

[2024년 10월 27일] 마음 지키기

joshep(sermon) 2024. 10. 29. 21:34
반응형
SMALL

[개역개정] 잠언 - 4장

 

[개역개정] 잠언 - 4장

[개역한글] 잠언 - 4장 [개역한글] 잠언 - 4장[개역개정] 잠언 - 4장 [개역개정] 잠언 - 4장 [개역개정] 아들들아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명철을 얻기에 주의하라 내가 선한 도리를 너희에게 전하노

bible-revised-revision.tistory.com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마음을 지켜야 된다. 일은 마음 먹기 나름이다. 관계도, 질병도 마음에서부터 시작된다.
초심 : 시작할때 마음은 대체적으로 순수하다. 개구리가 올챙이 시절을 잊어버리면 안된다. 첫사랑을 회복해야 된다. 동안을 가지려면 동심을 회복하면 된다. 마태복음28:16 실패한 제자들은 갈릴리로 가서 첫사랑을 회복하였다. 하나님 형상을 회복하고 그리스도의 형상을 회복하기까지 해산하는 수고를 해야 된다. 처음처럼 초지일관하며 한결같을때에 변질되지 않고 괴물이 되지 않는다.
진심 : 아굴의 기도는 헛된 마음과 거짓된 마음을 버리고 필요한 것을 구하라고 한다. 사람은 진심이 통하면 된다. 무슨 일을 하든지 진정성이 느껴지면 된다. 진심이면 된다. 에서는 장자권을 만홀히 여기고 진지함이 없이 가볍게 여겼다가 망했다. 아브라함의 조카 롯의 사위들은 심판의 말씀을 농담으로 여겼다가 망했다. 매사에 진지하라.
중심 : SFC강령에는 하나님 중심, 성경중심, 교회중심이 있다. 쓰리센터링이다. 사람이 중심을 잡아야 요동치 않는다. 인간관계의 중심은 하나님 중심이다. 성경 중심으로 성경적인 세계관을 갖추어야 된다. 교회가 소망이다.
열심 : 사역을 잘 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열정의 소유자들이다. 엘리아는 열심이 특심이었다. 성령은 불이다. 열정은 해도해도 지치지 않는 힘이다. 사역에는 이열치열, 마태효과가 있다. 열심의 반대, 게으른 것이 죄악이다.
전심 : 열심히 한다고 다 되는 것은 아니다. 만약에 도둑질을 하는데 밤에 잠을 자지 않고 열심히 한다고 그것이 좋은 일인가? 그렇지 않다. 무조건 열심히 한다고 되는것이 아니다. 열심 속에는 인간적인 욕심과 야망이 묻어 날 수가 있다. 단순한 열심이 아니라 하나님의 열심을 가져야 된다. 역대하16:9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쉐마 신명기6:5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다윗은 시편78:72 이에 그가 그들을 자기 마음의 완전함으로 기르고 그의 손의 능숙함으로 그들을 지도하였도다. 하나님은 마음을 다한 100% 전심을 원하신다. 최고의 기도는 이심전심이다.
일심 : 건강한 교회는 고린도전서1:10 같은 말을 하고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해야 된다. 마음이 콩밭에 가 있으면 안된다. 부부는 일심동체이다.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예수님의 심장, 성령님의 탄식을 공감하는 것이 믿음이다. 다음세대가 다른세대가 되지 않도록 성경말씀을 잘 가르치고 전해야 된다. 한마음으로 힘써 마귀와 싸우자 

- 아름다운 포도원의 작은지기 김문훈목사 

잠언 4장 20절 :

반응형
LIST